삼정초, 전교생과 함께하는 군왕봉 등반 행사 “산타데이”

  • 등록 2025.04.22 16:30:31
크게보기

자연과 함께 걷는 건강한 하루…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이 함께한 특별한 경험

 

 

 

 

[대한민국교육신문]

삼정초등학교는 전교생과 함께하는 군왕봉 등반 행사인 산타데이를 실시하였다.

 

 

 

삼정초등학교(교장 박봉옥)는 4월 16일(화) 산타데이를 맞아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군왕봉 등반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자연 속에서의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려졌다.

 

 

이번 ‘산타데이’는 학생들의 신체 활동과 정서 발달을 위해 전교생이 함께 자연 속을 걷는 군왕봉 등반을 기획하였다. 학년별로 출발 시간과 등반 난이도를 조절하면서 모두가 함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서로를 응원하고 배려하는 모습 속에서 공동체 의식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산을 오르니 훨씬 힘이 덜 들었다”, “산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이 정말 멋졌다”는 소감을 남기며 자연과의 만남을 즐겼다. 교사들은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협동, 인내, 성취감을 배우는 것은 물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자연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아 존중감을 높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박봉옥 교장은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즐겁게 걸었던 오늘의 경험이 건강한 성장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험과 배움이 어우러지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정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전인적 교육 실현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배움의 장을 교실을 넘어 일상과 자연 속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김영식 기자 chord3@naver.com

 

 

김영식 chord3@naver.com
Copyright @대한민국교육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