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교육신문]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는 2024학년도 직업계고 인식 개선과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다양한 학과 체험을 위해 관내 직업계고 학과체험 프로그램 운영교로 선정된 군포e비즈니스고와 경기폴리텍고에서 ‘(직업계고로) 찾아오는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포e비즈니스고에서 7월15일 학과별 체험실에서 8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관내 중3 희망학생 130명의 신청을 받아 ‘예비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찾아오는 학과체험’을 운영했다.
이 날 실시된 ‘찾아오는 학과체험’은 관내 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학과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는 원데이 베이킹 클래스, 지비츠 꾸움 클래스, 블록으로 만드는 메타버스 세상, 드론 시뮬레이터로 드론 조종 체험, 액정타블렛을 활용한 웹툰 제작, 나만의 디자인 굿즈 (스템프 디자인) 제작, 퍼스널 컬러 진단 및 립틴트 만들기, 블링블링 나만의 젤 반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찾아오는 학과체험’은 2024학년도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홍보를 위해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및 교원을 대상으로 7월9일부터 7월17일까지 진행되는‘특성화고 인식 개선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교실 취(창)업이 바뀐다, 교육이 바뀐다’와 함께 진행되어 의미가 더해졌으며, 참여 학생들의 안전과 편리성을 고려하여 이동버스를 준비해 참여도와 만족도가 한층 높았다.
성정현 교육장은 “찾아오는 학과체험 프로그램으로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홍보에 이어 신입생 충원율로 이어지도록 지역과 연계하는 진로진학 체계를 갖추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직업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지원사항을 파악하고 유관 기관의 협조를 통해 맞춤형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폴리텍고에서는 9월 10~11일에 ‘(직업계고로) 찾아오는 학과체험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