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남 유일의 예술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 잡은 부산예술대학교는 독창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키는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뷰티토탈디자인학과는 예술과 과학의 융합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며 국내외 뷰티 산업을 선도할 멀티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예술과 실용의 만남: 소수정예 맞춤형 교육
뷰티토탈디자인학과는 주 3일 수업 체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개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소수정예로 진행되는 전공 수업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특성을 반영하여 세심하게 조율되며, 특히 1:1 방식의 교육은 학생들의 실력을 극대화한다. 단순히 국가고시 대비를 넘어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헤나, 두피 관리 등의 전반적인 실습 수업을 진행하며, 뷰티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장 밀착형 실무교육과 창의적 인재 양성
뷰티토탈디자인학과의 교육목표는 예술적 감각을 바탕으로 과학적 이론과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창의적이고 참된 인성을 갖춘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졸업생들은 미용 산업뿐 아니라 교육, 창업,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글로벌 진출의 기회: 싱가포르, 호주, 중국 등 해외 취업 지원
뷰티토탈디자인학과는 글로벌 시대에 맞춘 국제적 감각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졸업생들은 싱가포르(메이크업), 호주(네일,헤어), 중국(헤어 디자이너)로 활약하며, 해외에서 인정받는 실력을 자랑한다. 이는 학과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 덕분에 가능하며, 학생들이 국제적인 커리어를 쌓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미국 피봇포인트대학의 교육과정을 도입함으로써 과학적인 이론과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세계적인 K-뷰티의 면모를 키워 나아가고 있다.
기사 : 부산예술대학교 뷰티토탈디자인학과 오경숙교수
[대한민국교육신문 조정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