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 부설 평생교육원은 12월 1일 ‘2024년 미용예술아카데미 뷰티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개최식은 이원근 창신대학교 총장과 백종규 부설 평생교육원장을 비롯하여 미용을 대표하는 대한이용장 중앙회 회장 구두회, 한국이용사 경남지회장 김진권 지회장 등 내외빈들은 물론 미용예술학과 박선이 학과장님, 미용예술아카데미 지도교수, 수강생 및 지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헤어스케치, 아이롱퍼머, 남성 베이직 커트, 이용사, 이용장, 미용장 등 총 6개 과정 60점의 다양한 헤어 미용 작품이 선보였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창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2024년도 상·하반기 창원시 위탁 일반과정 중 미용예술아카데미 강좌와 미용장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들의 한 해 동안 학습성과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올해로 벌써 9년째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이날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축전을 보내 창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의 이 사례가 대학이 전공학과와 연계한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평생 학습의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며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는 말과 함께 전시회를 통해 연말에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며, 새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신년 인사도 함께 덧붙였다.
창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평생학습과정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자격증취득, 미용예술아카데미, 학점은행제, 일반경비 신임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교육신문 조정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