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교육신문]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이 12월 2일부터 13일까지 ‘찾아가는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과 경기도교육연구원 ‘에듀테크 소프트랩’이 협력해 학교 현장에 필요한 교직원의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의 디지털 도구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읍‧면 지역과 소규모학교를 우선 대상으로 실시하며 각 신청 학교로 강사진이 직접 방문해 4시간 동안 대면 실습을 제공한다.
특히 교육공무직원, 일반직공무원, 교사, 관리자 등 직종 경계 없이 교직원들이 교육 및 행정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도구와 디지털 협업 활용법을 중심으로 연수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챗봇(ChatGPT), 구글 드라이브 등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통한 업무 처리와 협업 기술을 포함했다. 이에 따라 교직원들이 실제 실습으로 직접 디지털 도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천상봉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원들이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교육행정에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미래 교육환경에 필요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