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오준영, 이하 전북교총)는 오는 8월 30 일(토) 오후 2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창조나래홀에서 『우리 아이 덕질, 성 적 UP』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저자 조승우 작가와 21년차 교사이자 전북교총 회장 오준영이 함께 무대에 올라, 학부모에게 자녀의 자 기주도 학습 능력 형성과 관련한 실제적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덕질을 몰입·성과로 연결하는 실전 전략 ▲30일 루틴으로 만 드는 자기주도 학습 ▲부모의 말습관과 개입 방법 ▲상·중·하위권 맞춤 루 틴 사례 공유 등이다.
특히 전북교총은 이번 행사가 “부모의 작은 변화가 아이의 평생 습관을 바 꾼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유·초·중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 록 문을 열었다.
오준영 전북교총 회장은 “공부는 억지로 시키는 것이 아니라, 아이 스스로 하고 싶어지도록 돕는 과정”이라며 “이번 강연이 학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새로운 성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https://joo.is/우리아이성장이야기 링크 또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참고: 연사 소개]
■ 조승우 작가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저자 자기주도 학습, 루틴 설계, 부모의 교육 코칭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 다수의 학부모 강연 및 교육 콘텐츠 제작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아이들 의 ‘덕질’을 학습 동력으로 연결하는 독창적인 교육 철학을 전개하고 있음
■ 오준영 교사 / 전북교총 회장 21년차 현장교사, 現 전북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교권 보호와 교육정책 개선을 위해 다양한 공적 활동 수행 다수 방송 토론프로그램 출연 및 다수 언론에 교육 칼럼 기고 교사·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 중심 교육 철학을 강조하며, ‘품격 있는 교육, 미래를 향한 전북교육’ 비전을 제시하고 있음
[대한민국교육신문 김은비 기자 keb@keupress.com]